티스토리 뷰
<canvas>요소의 그리기 표면에 대한 렌더링 컨텍스트를 제공한다.
# 구문
var ctx = canvas.getContext(contextType);
var ctx = canvas.getContext(contextType, contextAttributes);
[contextType]
캔버스에 연관된 드로잉 컨텍스트를 정의하는 컨텍스트 식별자를 갖는 DOMString이다.
값 | 설명 |
2d | 2차원 렌더링 컨텍스트를 나타내는 CanvasRenderingContext2D 객체를 생성하게 하고 도형, 텍스트, 이미지 및 기타 개체를 그리는데 사용된다. |
webgl | 3차원 렌더링 컨텍스트를 나타내는 WebGLRenderingContext 객체를 생성한다. 이 컨텍스트는 WebGL 버전 1 (OpenGL ES 2.0)을 구현하는 브라우저에서만 사용가능하다. |
bitmaprenderer | 캔버스의 컨텐츠를 주어진 ImageBitmap으로 대체하기 위한 기능만을 제공하는 ImageBitmapRenderingContext를 생성한다. |
[예제]
getContext('2d')를 사용했을 경우. 아래와 같이 '2d' 객체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.
<canvas class="canvas"></canvas>
<script>
const $canvas = document.querySelector('.canvas');
const ctx = $canvas.getContext('2d');
ctx.fillStyle = "rgb(200,0,0)";
ctx.fillRect(10, 10, 50, 50);
ctx.fillStyle = "rgba(0, 0, 200, 0.5)";
ctx.fillRect(30, 30, 50, 50);
</script>
# Canvas 지원 여부 검사
<canvas id="canvas"></canvas>
<script>
if (canvas.getContext){
var ctx = canvas.getContext('2d');
// drawing code here
} else {
// canvas-unsupported code here
}
</script>
getContext를 지원하지 않으면 "undefined"를 반환하기 때문에 if문을 사용해서 Canvas 지원 여부를 검사할 수 있다.
[공부 좌표]
HTMLCanvasElement.getContext()
'Canvas > 이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anvas] 기본 사용법 (0) | 2021.12.10 |
---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