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Canvas/이론

[Canvas] getContext()

millfeel1298 2021. 12. 10. 05:46

<canvas>요소의 그리기 표면에 대한 렌더링 컨텍스트를 제공한다.


# 구문

var ctx = canvas.getContext(contextType);
var ctx = canvas.getContext(contextType, contextAttributes);

[contextType]

캔버스에 연관된 드로잉 컨텍스트를 정의하는 컨텍스트 식별자를 갖는 DOMString이다.

설명
2d 2차원 렌더링 컨텍스트를 나타내는 CanvasRenderingContext2D 객체를 생성하게 하고
도형, 텍스트, 이미지 및 기타 개체를 그리는데 사용된다.
webgl 3차원 렌더링 컨텍스트를 나타내는 WebGLRenderingContext 객체를 생성한다. 이 컨텍스트는 WebGL 버전 1 (OpenGL ES 2.0)을 구현하는 브라우저에서만 사용가능하다.
bitmaprenderer 캔버스의 컨텐츠를 주어진 ImageBitmap으로 대체하기 위한 기능만을 제공하는 ImageBitmapRenderingContext를 생성한다.

 

[예제]

getContext('2d')를 사용했을 경우. 아래와 같이 '2d' 객체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.

<canvas class="canvas"></canvas>
<script>
  const $canvas = document.querySelector('.canvas');
  const ctx = $canvas.getContext('2d');

  ctx.fillStyle = "rgb(200,0,0)";
  ctx.fillRect(10, 10, 50, 50);

  ctx.fillStyle = "rgba(0, 0, 200, 0.5)";
  ctx.fillRect(30, 30, 50, 50);
</script>

# Canvas 지원 여부 검사

<canvas id="canvas"></canvas>

<script>
  if (canvas.getContext){
    var ctx = canvas.getContext('2d');
    // drawing code here
  } else {
    // canvas-unsupported code here
  }
</script>

좌: IE8 / 우: IE 엣지

getContext를 지원하지 않으면 "undefined"를 반환하기 때문에 if문을 사용해서 Canvas 지원 여부를 검사할 수 있다.


[공부 좌표]

캔버스(Canvas) 기본 사용법

CanvasRenderingContext2D

HTMLCanvasElement.getContext()

 

'Canvas > 이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Canvas] 기본 사용법  (0) 2021.12.10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TAG
more
«   2024/10   »
1 2 3 4 5
6 7 8 9 10 11 12
13 14 15 16 17 18 19
20 21 22 23 24 25 26
27 28 29 30 31
글 보관함